돈, 시간, 재능, 기회에 따르는 책임
내가 지금 말하고 있는 원리는
복음을 전해 들은 사람들에게
책임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말할 뿐만 아니라,
한 걸음 더 나아가 우리의 돈과 시간과 재능과
기회에도 적용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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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날 미국의 경제학자와 정치가들은
전례 없이 높은 생활 수준, 고소득, 버튼 하나로
해결되는 편리함, 어마어마한 은행 잔고에 대해
말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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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시적 실업의 증가에도 불구하고
그들의 말은 사실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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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가 알기로는 북쪽에 있는 우리의 자매국가,
즉 미국과 우호적 관계에 있는 캐나다도
미국만큼 경제적 번영을 누리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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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금 지구상에서 미국과 캐나다만큼
번영을 누리는 나라는 없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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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제 번영의 열매를 나누어 먹는
우리 그리스도인들은
능력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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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는 우리의 조상보다 더 많이 가졌기 때문에
우리의 조상보다 더 많이 이웃에게 베풀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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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로 이 점을 간과할 수 있는 위험이
우리 앞에 도사리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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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입의 증가는 다음 두 가지 중 하나로 귀결될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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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내 수입이 늘었으므로 나는 더 소비하며
더 즐길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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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나는 더 벌게 되었으므로 더 많은 이들에게
더 많은 선을 행할 수 있고, 더 많은 종족과
나라의 복음화를 위해 헌금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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늘어난 수입을 이용해 육신을 먹이고
더 많은 사치품을 즐기는 것은
아주 자연스러운 일이지만,
자연스럽기 때문에 잘못된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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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것은 타락한 인간의 본성에 부합하는 것이며,
본질적으로 죄고 이기적인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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늘어난 수입을 하늘에 보물로 쌓아두는 것은
그리스도의 교훈에 따르는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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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런 문제에 직면한 모든 그리스도인은
“나의 능력의 증가가 나의 책임의 증가를
의미하는 것은 아닌가?”라고 고민하며
기도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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또한 나는 시간, 재능 그리고 기회라고 불리는
능력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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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런 것들이 모든 그리스도인에게
균등하게 주어진 것은 아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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거룩한 시간을 내어 생각해본 사람은
하나님께서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똑같이
요구하시지는 않는다고 결론 내리게 될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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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자는 몸집이 가장 큰 양에게서 양털을
가장 많이 얻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,
우리는 가장 큰 나무에게서 가장 많은
열매를 기대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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베드로는 개인의 책임을 규정하는 원리를
이렇게 제시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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만일 누가 말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
하는 것같이 하고 누가 봉사하려면
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하는 것같이 하라
-벧전 4:1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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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울의 말도 베드로의 말과 다르지 않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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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게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
너희 각 사람에게 말하노니 마땅히 생각할
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
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
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
-롬 12: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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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젊을 때 세상을 떠난다.
또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긴 양초가
거의 촛대에 이르기까지 타내려가면서
오래 끌듯이 이 땅에 오래 머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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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찍 세상을 떠난 사람들은
시간이라는 능력을 적게 받았으므로
그 책임이 그렇게 크지는 않을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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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람의 지성 수준, 그가 얻은 기회,
그리고 그가 받은 재능은 하나님과 이웃을 향한
그의 책임의 크기를 결정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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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람의 삶이 맺은 열매의 크기와 양은
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, 그것의 질은
모든 이들에게서 똑같아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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거룩해지는 것은 모든 참된 그리스도인의
의무이고 특권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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능력은 거룩해지는 것과는 다른 것인데,
이 두 가지를 혼동해서는 안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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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영의 전투, A. W. 토저